국내여행/경상남,북도여행

부산 1박2일 여행코스 추천 부산 가볼만한곳 힐링코스 5

해피송702 2022. 9. 12. 11:37

1, 해운대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 해변열차
2, 해운대 아쿠아리움
3, 흰여울문화마을
4, 일몰뷰 송정해수욕장
5, 송도케이블카

서울에서 부산역까지는 KTX로 약2시간40분 정도 소요되며, 지하철 등 교통 여건이 좋아 뚜벅이 여행마저도 어렵지 않게 다닐수 있었서 한달에 한번씩 찾고 있답니다.
혼자서 여행지를 찾고 먹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를 찾아 즐거움을 만끽하던중, 모처럼 휴가를 맞은 아들과 부산 여행을 떠나 보았습니다.

< 1, 수려한 해안절경 뷰에 빼놓지 말아야 할 대표 관광지 해운대블루라인 >

해운대블루라인파크 미포정거장 
위치: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62번 길 13 미포 정거장
연락처: 051-701-5548
홈페이지: http://www.bluelinepark.com (열차 캡슐시간, 티켓구매, 요금)
 
해운대 블루라인파크는 해운대 미포~청사포~송정에 이르는 4.8km 구간의 동해남부선 옛 철도시설을 친환경적으로 재개발하여, 수려한 해안절경을 따라 해운대 해변열차와 해운대 스카이캡슐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바다 뷰를 바라보면서 달리는 해변열차와 스카이 캡슐은 두가지 코스로 나뉘어져 있어 처음 방문하게 되면 구매 방법에 당황케하는데 해변열차+스카이캡슐을 패키지로 구매하여 두가지 모두를 이용하는것이 효율적인 여행 코스가 될것입니다.
해운대 해변열차는 아름다운 동부산의 수려한 해안절경을 감상하면서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를 거쳐 송정까지 왕복으로 운행하는 교통수단을 겸비한 관광열차며, 해운대 스카이캡슐은 신비로운 해안절경을 7~10m 공중 레일에서 관람하면서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까지 2Km구간을 자동으로 운행하는 낭만적인 4인승 캡슐이예요.

해운대 스카이캡슐은 신비로운 해안절경을 7~10m 공중 레일에서 관람하면서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까지 2Km구간을 자동으로 운행하는 낭만적인 캡슐로 모바일 앱으로 예매하거나 무인발권기에서 현장 발권하여 미포정거장 2층에 올라가 4인승 스카이캡슐을 타고 (편도)미포→청사포 : 탑승시간 30분 소요입니다.

해변열차 미포정거장에서는 15분 간격으로 출발합니다. 
미포정거장~달맞이터널~청사포정거장~다릿돌전망대~구덕포~송정정거장까지 이며 만약 자유이용권으로 이용한다면 각 정류장 마다 내려서 구경하고, 포토존에서 사진찍고, 다음 열차를 이용하면서 관광을 할수 있어 편리합니다.

해변열차+스카이캡슐을 패키지를 구매하였다면 맨 먼저 스카이캡슐을 타고 "미포정거장~달맞이터널~청사포정거장"에서 하차후 해변열차로 갈아탄후 "청사포정거장~다릿돌전망대~구덕포~송정정거장"을 이용하면 낭만적인 여행을 즐기기에 장점이 매우 큽니다.

[해변열차 & 스카이 캡슐 꿀팁]
*현장 발권도 가능하지만 온라인으로 할인 구매하길 추천합니다.
*현장 발권시 원하는 시간을 맞추지 못하거나 매진 사태가 발생하기 때문이예요.
*오륙도 해상투어를 하고 싶다면 해운대 미포선착장에서 해상 유람선을 타고 미포선착장~바닷가~동백섬~요트경기장~용호동 절벽 오륙도 등을 경유하며 부산 바다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 2,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해운대 아쿠아리움>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
위치: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66 (부산 지하철2호선 해운대역 5번 출구에서557m)
전화: 051-740-1700
홈페이지: www.visitsealife.com/busan 
평일 10:00 - 19:00 * 입장마감 : 18시

부산 여행에서 대다수가 아름다운 바다와 함께하는 코스의 바닷가를 찾게되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부산 해운대를 찾습니다.
모래사장에서 바라보는 저녁 노을은 그야말로 환상의 뷰 맛집이 아닐수가 없으니까요...

바다 풍경을 즐길수 있고, 바다속 생물까지 들여다 볼수 있는 부산 아쿠아리움은 해운대 해수욕장 입구에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좋은곳입니다.

온라인이나 현장 발권을 하시고 해운대 아쿠아리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 2층으로 내려가면서 관람을 하고 지하3층을 지나 지하 1층으로 다시 올라오는 관람공간으로 250종, 10,000여 마리의 해양 생물들을 비롯해 총 8개의 전시존을 갖추고 있으며, 상어 투명보트, 전시존, 해저탐험 심해체험존, VR 체험존 등을 통해 생생한 해양 생태계 체험 할수있는 공간들이 있습니다.

[ 부산 아쿠아리움 꿀팁 ]
* 다양한 체험에 각 체험 프로그램마다 미리미리 시간표 확인하기.
* 지하 3층 바다극장의 초대형 메인수조는 최첨단 시네마 스크린으로 변해 해저 탐험 스토리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 3, 느림의 미학 바다 조망따라 포토스팟 흰여울문화마을 >

흰여울문화마을
위치: 부산 영도구 영선동4가 605-3
전화: 051-419-4067
홈페이지: http://www.ydculture.com/ 

태종대로 가기위해 영도다리를 건너다 보면 해안가 절벽을 따라 바다 산책로가 보이고 절영해안산책로로 독특한 마을 풍경이 보입니다.
피난민들의 애잔한 삶이 시작된 곳으로 흰여울길은 예전에 봉래산 기슭에서 여러 갈래의 물줄기가 바다로 굽이쳐 내림으로써 마치 흰눈이 내리는 듯 빠른 물살의 모습과 같다하여 흰여울길이라 부릅니다. 

해안가 절벽 끝에 바다를 따라 난 좁은 골목길 안쪽으로 작은 집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는 흰여울문화마을은  현재의 절영로가 생기기 전까지 영도다리 쪽에서 태종대로 가는 유일한 길이었다고 하는군요.

여행자들의 추억을 남길수 있는 포토존으로 SNS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흰여울문화마을,
가파른 담벼락 위로 독특한 마을 풍경이 보이는 가운데 공영주차장 옆으로 자리하고 있는 마을길을 돌아 마지막 전망대에서 계단을 내려가 해안길로 돌아 오는 코스로 안내센터 1층 시작점에서 부터 걷기 시작하여 영화 속 의상들을 입어보며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영화기록관 부터 둘러보고, 느릿느릿 골목골목에는 아기자기한 작은 상점들과 카페가 많아 구경하는 재미가 있으며, 기념품숍을 둘러 보고 전망대에서 바라본 쪽빛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며 부산항에 들어오는 선박들이 닻을 내리고 잠시 머무는 묘박지에 크고 작은 배들의 모습이 이국적으로 다가 옵니다.

영화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첫사랑 사수 궐기대회' 등 수많은 작품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2011년 12월 공.폐가를 리모델링하여 지역 예술가의 창작의욕을 북돋우고, 영도 구민들로 하여금 생활 속 문화를 만나게 하는 독창적인 문화․예술 마을로 거듭났습니다.

영도 해안가에 자리잡은 산복도로를 따라 조금 오르다보면 멋진뷰 아래 
대박!!! 백종원의 백패커에 나오는 탈렌트 임보현이 다녔다는 부산 체육 고등학교가 바로 근처에 있다는~...
 
[ 흰여울문화마을 꿀팁 ]
*포토존으로 인기 스팟인 흰여울해안터널에서 인증샷은 잊지 마세요.




< 4, 서핑의 성지 일몰뷰가 아름다운 송정해수욕장 >

송정해수욕장
위치:부산 해운대구 송정동 712-2
전화: 051-749-5800
홈페이지: http://sunnfun.haeundae.go.kr/

달맞이 길을 따라 해월정과 벚꽃단지를 지나다 보면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한 넓게 펄쳐진 송정해수욕장 바다를 접하게 됩니다.
백사장 길이는 1.2km,폭 30~60m,면적 54,000㎡이며, 해마다 대보름 미역축제와 송정해변축제, 송정죽도 문화제 등 많은 행사가 열리고 있다.
또한 해수욕장 입구에 위치한 죽도에는 울창한 송림과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우리고유의 정자 양식인 팔각정모양의 송일정도 운치를 더해줍니다. 

서핑의 성지로 소문난 송정해수욕장 연평균 수온이 19도 정도라서 사계절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해요.
강습하는 모습들이 눈에 들어와 그 대열에 끼어들고 싶을 정도로 서핑하는 모습이 멋졌답니다.

해안을 따라 자연산 회를 취급하는 횟집이 늘어서고 있고 해안 끝 광어골에는 외식문화 거리가 조성되어 또 다른 별미를 맛볼 수 있으며, 바다멍 오션뷰 카페에 않아 차한잔의 여유도 힐링타임의 시간이며, 송정해수욕장은 부드러운 모래와 완만한 경사, 얕은 수심으로 가족들과 어린이들이 해수욕하기 좋아 가족 휴양지로 나날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곳입니다. 

[ 송정해수욕장 꿀팁 ]
*친환경적으로 재개발한 동해남부선 옛 철도시설을 이용하는 해운대 미포~달맞이터널~청사포~다릿돌전망대~구덕포~송정에 이르는 4.8km 구간의 해운대 해변열차를 타고 수려한 해안 절경을 구경하며 마지막 구간 송정에 내리면 마음과 눈이 즐거운 여행이 될것입니다.




< 5, 바다 한가운데로 하늘을 날으는 짜릿하고 스릴있는 송도케이블카 >

송도케이블카
위치: 부산 서구 송도해변로 171
전화: 051-247-9900
홈페이지: http://www.busanaircruise.co.kr

최고 86m 높이의 바다 한가운데에서 하늘을 날으는부산 송도해수욕장에 위치한 송도케이블카는 편도거리 약 1,6Km이고 운행시간은 15~20분 소요되며 잔잔한 바람에도 약간의 흔들림이 아찔하고 스릴감이 느껴지는 액티비티 여행입니다.
동쪽 송림공원에서 서쪽 암남공원까지 1.62km 바다 위를 가로질러 운행하는데 송도해수욕장, 부산 영도와 남항대교, 송도용궁구름다리, 파도치는 기암 절벽까지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어  케이블카 타는 즐거움은 그 이상의 즐거움이 있습니다.

멀리 흰여울문화마을까지 내려다 볼수 있는 전망을 뒤로하고 암남공원에 도착하면 거대한 공룡들이 소리를 내며 움직이는 다이노 어드벤쳐와 동화속 어린왕자를 주인공으로 한 어린왕자 테마존, 국내 최초의 케이블카 뮤지엄 송도도펠마이어월드, 아시아 최초의 공중그네 VR스카이스윙 등 다양한 테마시설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 송도케이블카 꿀팁 ]
*케이블카와 바다를 한눈에 볼수있는 스카이하버 전망대에 오르면 다양한 포토존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동화책에 나오는 어린왕자 컨셉으로 꾸며져 있어 아이와 함께해도 좋고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사진찍기 좋은 전망대 잊지 마세요.




가족과 떠난 여행에서 느끼고, 보고, 먹고 했던 여행지(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이색카페)의 이색적인 경험과 다시보아도 또 먹고싶은 맛집 먹거리 등 다녀온곳을 계속 업데이트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