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과카페/경상남,북도맛집

부산 맛집 보양식 전복 소고기 오복미역 송정점

해피송702 2022. 2. 3. 07:12


부산 교통 태화강까지 운행하는 동해선을 타고 오신다면 송정역에서 하차 2번 출구로 나오면 오른쪽 방향으로 380m 정도 떨어진 거리로 약간의 도보로 걸어서 갈 수 있는 미역국 전문점 송정 오복미역을 다녀 왔습니다. 


주차는 식당 앞과 도로 안쪽으로 더 들어가서 좌회전하면 바로 전용 주차장도 준비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은 안해도 될것 같습니다. 

  
마스크착용, QR코드스캔, 안심콜인증 등을 하고 자리를 안내받으니 내부가 넓은 편인 송정 오복미역은 낮은 칸막이로 옆 테이블과 구분이 되어있고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는 프라이빗 한 공간도 있으며 들어가서 자리에 앉으니 먼저 물과 컵이 세팅됩니다.


주문과 동시에 조리하기때문에 약간 시간이 걸린다는 안내문이 붙어있고, 가자미 미역국12,000원, 조개 미역국14,000원, 전복 조개 미역국17,000원, 전복 소고기 미역국16,000원, 소고기미역국13,000원 등 메뉴에 남편은 미역국의 정석 소고기 미역국을 해피송은 전복 소고기 미역국을 주문하였습니다.


주소: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로 1107
전화: 051-703-8809
매일 08:00~22:00
송정역 2번출구에서 392m


뽀얗고 진한 미역국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감기 걸리기 딱 좋은 한파특보에 바람이 많이부는 바닷가 여행에서 가장 좋은 식사가 아닐런지요.
저녁식사 한상이 차려졌습니다.


송정맛집 오복미역 송정점
기본 찬은 계절에 따라 조금씩 바뀌는 연두부, 연근조림, 꼬시래기, 김치, 젓갈, 어묵볶음, 양념고추, 샐러드와 2인 이상 식사하면 나온다는 꽁치구이가 나왔어요.


미역은 칼슘이 풍부해서 뼈를 튼튼하게 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식이 섬유소가 혈액 속 지방과 염분, 나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배출해 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는 식재료입니다. 



 

모락모락 구수한 내음을 풍기며 보글보글 뚝배기에 팔팔끓는 미역국이 나왔습니다.
평소에도 잘 먹는 미역국이지만 이날 저녁은 더욱 특별한 식사였답니다.
바로 다음날이 해피송 생일이었기에 저녁식사로 미역국이 맞춤 생일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진한 국물의 미역국은 약간 푸르스름한 색을 띠고 있는데 청정해역 동해바다 기장 미역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고 두께가 두꺼워 검게 광택이 있다고 합니다.

 


주변에 아파트와 직장인들이 많아서 그런지 혼밥하는 테이블이 많았습니다.
기본 밑반찬은 같으나 꽁치구이는 2인상부터 오른다고 하는군요.
새콤당콤 샐러드는 요즘 주로 야채샐러드로 식사하는 울 남편몫입니다.


3차까지 백신을 맞고 다양한 부작용에 시달리고 있는 울부부,
입맛이 없거나 몸이 아플때 입맛을 돋궈주는 영양 가득한 미역국도 되지만, 혈액 순환과 피를 맑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미역국은 생일상에도 빠지지 않기에 기운을 팍팍 돌게 해줄것 같은 진한 국물의 미역국으로 몸보신하려고 한답니다.

 


남편은 기본 미역국 소고기 미역국으로 식사를 하고, 해피송은 눈도 즐거워 보이는 전복이 미역국속에서 쏙 나와 주었습니다. 
오돌오돌 전복부터 입을 행복하게 해주고, 소고기는 소스장에 찍어 냠냠 즐거운 식사입니다.


미역을 국으로 끓이면 세포막이 약해지고 미역을 구성하고 있는 다당류가 분해돼서 영양 성분이 체내에 흡수가 가장 잘 된다고 하니 진한 국물 미역국에 밥한그릇을 말아 츄릅츄릅 호로륵~


땀 뻘뻘흘리며 속 뜨끈하게 부글부글 끓는 미역국에 입 천장이 데이면서도 한뚝배기 싹싹 비워내고 생일상 아닌 생일을 미리 당겨 챙겨 먹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