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과카페/경상남,북도맛집

부산 송정 카페 바다뷰가 한눈에 핫플 디저트 맛집 수월경화

해피송702 2022. 1. 31. 12:32

송정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해 있는 전통 디저트 카페로 바다뷰와 함께 해운대 해변 열차가 지나가는 모습을 한눈에 담아볼수 있는곳 입니다. 


칙칙폭폭 열차가 달리는 소리도 없이 조용히 미끄러져 바다 해변을 끼고 달려온 해변열차는 목적지 송정역에 해피송을 내려 주었기에 늦은 점심을 먹고나니 혼자 나홀로여행을 하는 해피송이 걱정이 되었던 남편이 달려와 주었습니다.


부산 여행에서 헛튼 시간 낭비하지 않으려고 시간별로 여행지를 검색 해 한창 많이들 찾는다는곳만 골라 차례차례 시간을 맞춰 두었던 장소로 식사후 차를 마실수 있는 핫한 디저트 카페가 찾았습니다. 

  
구덕포는 송정과 청사포 사이에 있는 포구로 송정 끝자락에 위치하며 수월경화 또한 구덕포 해변 앞이 더 가까운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건물 옆으로 돌아 카페로 들어가기전 계단을 오르면 간이 의자가 있고 이곳에서 인생샷을 남기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계단 포토존이 1번이다.


위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중앙로6번길 188 4층 수월경화 
전화번호: 0507-1327-8450 
영업시간: 11:00- 21:00 


건물안으로 들어가면 엘리베이터는 없으니 계단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3층에서 커튼을 젓히고 보면 특별한 공간을 마주하게 됩니다.
전통찻집으로 들어가는 느낌이 나는 3층 계단에서 거울과 함께 하는 *2번째 포토존이 있습니다.

 


"물에 비친 달 거울에 비친 꽃" 수월경화의 뜻을 인용해 거울에 비친 꽃 예쁜 사진을 남기고 싶었는데, 혼자 차지하고 오래도록 시간을 갖는 어떤이들 때문에 그냥 지나치기로 하였답니다.
4층까지의 올라가는 계단이 은근 힘들긴하지만 카페 분위기에 잔뜩 기대를 안고 올랐으니 기대를 저버리지는 않겠지요?

 


SNS에서 유명한 핫플 송정카페 수월경화에 들어서니 모든 좌석에 사람들로 꽉 차 있었으며, 전화번호를 남기면 카톡의 웨이팅 알림을 받고 좌석을 배정받게 됩니다.
특히 창가에는 웨이팅이 길어서 선택을 해야하며 해피송도 망설임 끝에 창가 아닌 좌석을 선택하였답니다. 

 


웨이팅 카톡을 받고 창가 바로 뒷좌석에 않게 되었는데, 앞 좌석이 욕심이 나는 좌석이지만 자리가 비워져 있다해서 창가자리에 앉을수 없다는거 참고 하셔야 합니다.
 

 


1박2일 여행 가방을 모두 짊어지고 여행을 하는 뚜벅이여행 해피송은 해변가 방향 자리는 아니지만 옆으로 난 창으로 바라볼수 있는 송정해수욕장 바다뷰가 멋졌습니다.

 


카페의 별미 달보드레 상자를 주문하여 지나는 해변열차와 함께 찍는 사진이 핫플인데, 어차피 창가 자리가 아니기에 좋아하는것으로 주문하기로 하였습니다.
 

 


달달 시원한 아이스말차모나카와 따듯한 커피 미국식 아메리카노를 주문하고 기다렸다가 진동벨이 울려 만들어진 음료를 가져왔답니다.
디저트 먹는 재미도 있지만 디저트 설명이 적힌 종이가 옆에 놓여있어 설명을 읽어보는 재미도 있었네요.


모두들 한쪽 창가만을 바라보고 있는 자리에 않아 무엇을 기다리는걸까요?

 


수월경화는 해변쪽으로 창이 나있어 해운대 해변열차가 지날때 *3번째 포토존 해변열차와 오션뷰를 배경으로 주문한 차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핫플로 유명한 카페입니다.


5~6개의 뷰가 좋은 창가 자리에는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 웨이팅이 길어서 포기하는 사람들도 있답니다.
해피송도 포기하고 해변열차가 아닌 앞사람을 배경으로 한컷 남깁니다. ㅎㅎㅎ

 


전통 디저트카페 수월경화에는 일반 좌석도 있지만, 룸식 방이 있어 다다미처럼 생겼으며 분리된 공간처럼 커튼으로 가려져 있고, 주문 코너 옆으로 동그란 문이 있는곳에 가면 단체석이 있는데 *4번째 포토존 수월경화 月처럼 달을 표현한 공간에서 사진을 남기더군요.
중년 주부들의 모임 여행인지 손님이 있어 이곳도 패스했답니다.
해변이 보이는 항아리 인테리어 앞에서도 *5번째 포토존인가 봅니다.



카페 앞으로 열차가 지나기를 기다리는 재미도 솔솔하며 열차가 지날때마다 곧 바로 카메라를 집어 들었어요. 에그 아쉬워 ㅠ ㅠ ㅠ

 


오션뷰와 함께 해변열차 뷰를 즐길수 있는 특별한 카페 수월경화! 
포토존 자리를 앉지 못해 원하는 사진은 찍지는 못했지만 나름 즐거웠던 시간을 보내고 송정해변으로 이동을 하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