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과카페/전라남,북도맛집

남원 맛집 가을 보양식 추어탕 원회관

해피송702 2021. 11. 3. 07:44


남원 여행의 먹거리는 당연 남원 추어탕입니다.
남원 광한루 인근에는 추어 거리가 있어 어느 식당을 찾아도 향토음식 추어탕과 튀김을 먹을수가 있습니다. 


‘남원 광한루’는 보물 제281호이며 우리나라 4대 누각중  최고로 꼽히는곳 입니다.
우리에게는 춘향전 이도령과 성춘향의 사랑 이야기로 더욱 익숙한 광한루에는 요즘 한창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연모' KBS 사극 드라마 촬영 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광한루원 서문으로 나오면 남원 공예품과 기념품 판매점들이 있고 주차장이 있다.
주차장 맞은편 길을 따라 보면 남원의 유명한 추어 거리를 만나게 됩니다.


아침,저녁 기온이 달라진 가을철에는 생각나는 뜨끈한 국물들 가운데 원기회복 보양식 추어탕이 생각나 광한루 인근에 자리잡은 남원 추어탕 거리에 위치한 원회관을 찾았습니다.


전북 남원 코로나19 1.5단계를 실시 중이었던 식당안으로 들어가니 홀이 무지하게 넓었으며 최대 140명을 받을수 있는 식당 규모가 엄청났다.

주소: 전북 남원시 요천로 1417 #원회관
영업시간: 매일 07:30 - 20:30
메뉴: 추어탕9,000원, 튀김20,000원, 백반9,000원


남원 추어거리에 자리잡은 원회관은 추어탕 전문점 답게 추어탕, 추어숙회 추어튀김 등 추어에 관련된 요리로 이루어져 추어탕과 추어튀김으로 저녁을 먹기로 하였습니다.


메인메뉴 추어탕으로 한상을 마주하게 된 저녁상에는 뚝배기의 추어탕과 구수한 추어튀김(미꾸라지) 그리고 정갈한 곁들여 내는 반찬들이 차려졌다.
 


남원 광한루 맛집 찬바람 불면 생각나는 추어탕에 곁들여 내는 반찬들은 제철에 맞게 바뀌는 찬들로 나온다고 합니다.
 


사계절 언제든지 챙겨 먹을 수 있는 대중적인 음식 추어탕은 미꾸라지를 재료로 끓인 국으로 단백질, 칼슘, 무기질,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이다. 


바삭 바삭~ 튀김옷속에 감춰진 통 미꾸라지가 고소하고 담백함을 전해 옵니다.
어르신들도 아이들까지도 무척 좋아할것 같은 추어튀김이 자꾸만 손이 가네요.
 


김이 모락모락 뚝배기의 추어탕이 푸짐하니 먹음직스럽습니다.
원회관은 추어탕을 끓이는 방식이 달라 따로 들깨와 후추를 넣을 필요가 없고 산초는 기호에 따라 넣으시면 됩니다.


향토음식인 추어탕은 남원 지역에 미꾸라지가 유명하였기에 남원 추어탕으로 유명세를 떨치며 자리를 잡았으며 전국의 미식가들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30여년 동안 추어탕을 끓여 왔다는 남원추어탕 전문점 원회관은 오래끓인 미꾸라지를 뼈채로 갈아 시래기와 함께 진한 국물 맛을 내고 식감을 내고 있다. 

쌀쌀한 바람이 부는 가을철 따끈따끈한 추어탕 한 뚝배기 하실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