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과카페/전라남,북도맛집

전주 한옥마을 대표 먹거리 전주비빔밥 맛집 조선옥

해피송702 2022. 9. 22. 07:05


#전북태조이성계역사탐방 1박2일 이성계 발자취를 따라 역사체험에 참가하기 위해 이른 아침 서울을 출발하여 전주에 도착후 오목대와 이목대를 둘러 본후 출출한 배꼽시계를 채워 주기위해 전주 한옥마을 식당가로 향했습니다.


전주하면 꼭 먹어 보아야 하는 먹거리가 여러가지가 있고 콩나물국밥, 전주비빔밥, 선지해장국, 한정식 등 대표 먹거리가 있는 가운데 그중에서 전주비빔밥으로 대를 이어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는 전주 향토음식점 조선옥을 찾았습니다.

 


태조로 전주 한옥마을 입구에서 바라다 보이는 건물에 위치한 전주향토음식 전문점 조선옥 홀안으로 들어서니 대를 이은 장인의 맛집으로 소개가 되어있었고, 아침식사 가능하며, 전통적인 분위기에 매장 안이 깔끔하였어요.


조선옥 한옥마을점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한지길 89
063-286-5522
영업시간: 오전 8시 ~오후 10시 종료


메뉴: 돌솥비빔밥 11,000원, 전주비빔밥 9,000원, 콩나물국밥 8,000원 등등


전주 비빔밥을 주문하고 자리를 잡으니 비교적 빠르게 음식상이 차려졌습니다.
다양한 색감으로 차려진 한상차림 비빔밥상이 군침을 돌게 만드네요.


유기그릇에 담겨져 나온 전주 비빔밥은 특별한 대접을 받는 느낌이 들었으며 맑은 콩나물국이 곁들여 나왔습니다.

 


전라도 지역에서는 반찬 가짓수가 많은데 10가지 반찬중에 호박전까지 나오니 더욱 더 푸짐해 보입니다.


유기그릇에 담긴 갖은 비빔밥 재료를 살펴보니 특이하게도 달걀후라이가 아닌 날 달걀 노른자가 가운데 놓여 있고, 노란 황포묵이 눈길을 끕니다.

 


밥한그릇 뚝딱 비벼 먹으면 좋겠지만 밥공기에서 반만 덜어 소식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갖은 나물에 밥을 넣어 쓱쓱 싹싹 비벼~ 비벼..... 아~앙
다양한 재료의 비빔밥이 촉촉하게 입안에서 맛을 내어 주는데 아마도 계란 노른자가 비빔밥을 촉촉하게 만들어 주지 않나 싶었어요.


깔끔하게 비빔밥을 비워내고 후식으로 음료까지 챙겨 먹으니 이른 아침부터 여행길에 나선 피로가 싹 플리는듯 하였습니다.
이제 전주 한옥마을로 들어가 전주 꼭 가보아야 할 여행지 경기전, 전동성당, 전주향교, 전라감영 등 돌아볼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