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과카페/강원도맛집

현지인들이 찾는다는 물곰국 강릉 곰치국 맛집

해피송702 2020. 7. 1. 12:48




















장마로 접어든 날씨는 꾸물꾸물 하늘은 군데군데 어둠이 깔려 있습니다.
이런날에는 구수한 맛이 코끝을 자극하는 진한 커피가 생각납니다.

강릉하면 제일 핫한 강릉 안목해변 커피거리가 있어 관광코스 1번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어요.
또한 강릉커피거리 앞에는 백사장 규모가 길이 500m, 면적 20,000㎡으로 가족 단위 피서지로 적합하여 더욱더 강릉 명소가 되었나 봅니다.

커피거리로 불리는 안목항 거리에는 한 집 건너 한 집 꼴로 커피전문점으로 해변을 따라 커피전문점만 30여 곳이 늘어서 있습니다.
다양한 커피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피 거리에는 구수한 내음이 흐릅니다.

바닷가 모래사장을 걷다보면 강릉 먹거리로 피로도 날리고 속이 확 풀리는 음식을 찾게 됩니다.

강릉 현지인들만 찾아 간다는 곰치국을 검색하니 강릉역 인근에 위치한 신성원식당이 있어 찾아 보았어요.

강릉 번교동에 자리잡은 신성원식당은 단일 메뉴로 곰치국(물곰국) 전문점 강릉 곰치국 맛집이예요.

곰치국은 곰치로 만든 국으로 강원도 향토음식이며 지역에 따라서 '물메기', '물텀벙', '물고미', '물미거지' 라고 다양하게 불리는 곰치(물곰)예요.

식당 영업은 아침 7시지만 그날 잡힌 물곰 생물 곰치만을 사용하기에 날씨가 좋지않아서 배가 출항하지 않거나 곰치를 잡아온 배가 없으면 곰치국을 끓여 낼수 없기에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강릉 곰치국(물곰국) 하나밖에 없는 메뉴이기에 미리 전화를 해보고 방문하셔야 하는 곳이예요.

김치를 베이스로 싱싱한 곰치국은 주로 묵은지나 신김치를 넣어 탕으로 끓여내는데 국물이 시원하고 담백하며 비린내가 없고 살이 연하여, 바닷가 최고의 해장국으로 많이들 찾는다네요.

곰치는 못생기고 흐물흐믈 살이 물러서 안 먹고 버리던 생선이었는데 묵은 김치를 송송 썰어 넣고 얼큰하게 하게 끓여 먹으면 한순간 피로를 녹이는 최고의 해장국 강릉 곰치국이래요.

곰치가격이 너무 비싸서 금곰치 라고 불릴 정도의 곰치국은 시가라고 적혀 있으며 우리가 찾은날에는 한그릇에 20,000원을 받고 있어 비싼 만큼 귀한 음식 곰치국 한그릇을 싹싹 비워 냈네요.

입소문 난 강릉 곰치국 속풀이 해장으로 밥한공기 말아 호로륵~ 구슬땀까지 흘리며 뚝딱 비워내었습니다.

신성원식당
곰치국/물곰국
강원도 강릉시 율곡로 2880 (번교동 172-2번지
매일 07:30 - 18:00
연락처 033-646-0219

#강릉물곰치맛집 #신성원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