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과카페/충청남,북도맛집

세종시 맛집 금강변 전망좋은 식당 수북정 갈비김치찌개

해피송702 2022. 1. 17. 11:57


정부청사가 있는 세종시는 서울시보다 더욱 콘크리트 빌딩숲에 있는것처럼 느껴지지만 금강 물줄기가 있어 교외로 나가고 싶을땐 지인이 있는 세종시를 찾아 금강뷰와 함께 수다와 맛있는 음식을 마주하게 됩니다.


세종 보람동에 위치한 수북정은 돼지고기김치찌개가 아닌 갈비가 넣어져 끓여내는 김치찌개로 유명한 갈비김치찌개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매일자체 방역소독을 통해 위생적인 환경에서 식사를 할수 있도록 하는 수북정에는 손소독제도 비치되어 있으며 홀 한켠에 손 씻는 곳이 준비되어 있어 편리하였습니다.


주소: 세종특별자치시 보람동 616-2 시드니하트 2층 211호
영업시간: 평일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 - 오후 5시
휴무일: 매주 일요일


정부청사 부근에 있는 수북정은 점심시간에는 식사를 하기위해 찾는 발길이 끊이지 않는곳으로 많은 손님에 홀안 사진은 찍을수 없었다.
홀과 룸에는 테이블식 좌석이며 단체 회식이나 모임장소로도 좋을 것 같은 분위기며 김치찌개 말고도 석갈비 맛집으로도 입소문이 난곳이라고 합니다.


지인과 찾은 울 식탁에도 주문한 대표음식인 갈비김치찌개+가마돌솥밥으로 깔끔한 상차림이 나왔습니다.
수저와 젓가락은 종이케이스에 넣어주니 더욱 위생적이라 좋았답니다.


오뎅볶음, 구운김, 콩나물무침, 젓갈, 열무김치 등 기본 반찬이 나오는데 기본 세팅외에 셀프코너가 있어 추가로 가져다 먹을수 있다.

 


식당 메뉴에서 가마솥밥이 있으면 공기밥보다도 밥맛이 더 있는것 같은 가마솥밥을 주문한답니다.
가마솥밥을 밥공기에 따로 퍼놓고 뜨거운물을 붓고 뚜껑을 닫아 구수한 누릉지를 기다리는 가마솥밥이 좋아요.


김이 모락모락 피어 오르는 가마솥밥 내음이 좋으며 밥먹고나서 누룽지까지 먹을수 있으니 참으로 좋아하는 가마솥밥입니다.

 


푹 익은 묵은지가 뚝배기에서 보골보골 끓어 오르는데 갈비김치찌개는 이미 익혀서 나온거라서 통째로 들어 있는 김치를 가위로 싹둑싹둑 잘라서 바로 먹을수가 있습니다.

 


갈비김치찌개는 우리가 아는 돼지고기를 쑹덩쑹덩 썰어 끓인 찌개 보다는 갈비를 넣어 끓여낸 찌개로 칼칼하면서 깔끔한 맛입니다.


창가쪽에는 식사를 하면서 금강 수변공원 뷰가 바라보여 금강을 내려다 보며 먹는 한끼 식사가 또 다른 느낌을 주니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가 봅니다.
식사 후에 커피와 매실차도 마실 수 있는 셀프바가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