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과카페/경기도맛집

양평 용문사 맛집 밥도둑의 특별한 한끼 용문산보리밥

해피송702 2022. 1. 10. 14:11


용문산 관광단지 뒷편에 위치한 닭백숙, 보리밥 전문점으로 평소에 자주 먹지않는 한식으로 맛있는 한끼를 먹을수 있다.


용문산 관광단지 내에는 천연기념물 은행나무로 더 유명한 용문사를 고즈녁하게 만날수 있으며, 접근성이 좋은 울창한 숲길따라 산행을 할수 있는 용문산이 자리하고 있다.
매년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들어 갈때즈음 이곳을 찾아 넉넉하고 편안한 숲길을 거닐곤 하였는데 코로나19로 방콕을 하면서 2년간의 단풍이 물든 은행나무를 만날수 없었습니다.


용문사에서 그리 멀지않은곳에 자리하고 있는 용문산보리밥집은 용문사나 산행을 하고 찾은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웨이팅이 있다.


주소: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조계골길 79-1
전화:0507-1345-0933
영업시간: 동절기 10:30~16:00, 하절기 10:30~19:00
휴무일: 매주 화요일 휴무


보리밥 정식 맛집 용문산 보리밥 안으로 들어서면 홀은 그다지 크지 않은편이고 좌식과 테이블이 있다.


부슬부슬 비가 내리는날 찾은 용문산 보리밥 식당 메뉴에는 닭백숙을 먹어야 할것같지만 여기저기 테이블마다 보리밥정식이 눈에 띄인다.


보리밥정식 1인 10,000원, 닭백숙(토종닭,죽포함) 55,000원
참고로 보리밥을 시키면 나물7가지+쌈채소+된장찌개+계란찜+제육복음+생선구이가 한상으로 나온다.


김이 모락모락 피어 오르는 계란찜과 된장찌개가 빗소리에 맞춰 지글지글 끓으면서 나오니 따뜻한 음식에 숫가락이 먼저 갈뻔하였다.


집에서 자주 굽지 못하는 생선구이가 구수하니 생선의 짭쪼롬한 냄새를 풍겨주었습니다.
크게 생선 토막을 올려 밥한술 먹으면 그것 또한 밥한공기 사라질것 같습니다.


한식에는 뭐니뭐니해도 제육볶음이 빠질수 없는 약방의감초입니다.
야채쌈에 밥놓고 제육볶음 놓아 한쌈 너무 좋아요.


양평 맛집으로 입소문난 보리 밥 전문점 메뉴 보리밥정식의 보리밥이 나왔습니다.
예전에는 보리밥으로 끼니를 때우는 사람들이 많았다는데 지금은 특별식으로 건강한 밥상을 많이들 찾고 있다고 합니다.


보리밥을 먹을만큼 덜어서 요것조것 곁들여 나온 나물들을 조금씩 그릇에 담아주고 고추장을 둘둘 뿌린 뒤 참기름을 휘리릭 뿌려 쓱싹쓱싹 비벼줍니다.
보리밥과 나물들은 모자라면 리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나물 넣고 쓱쓱 비벼먹으면 그야말로 꿀맛의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보리밥에 넣어 비벼먹을수 있는 나물들이 짜지 않아서 부담 없이 먹을수 있는 특별식으로 건강해질 것 같은 보리밥을 다녀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