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과카페/경기도맛집

화성 맛집 능이백숙 참나무골

해피송702 2022. 1. 7. 22:26


화성을 떠 올리면 먼저 일몰의 바닷길이 열리는 제부도가 생각납니다.
공룡알화석지와 우음도도 가볼만한곳으로 볼거리가 많은곳입니다.
지인이 있어 가끔 찾고 있는 화성을 다녀 왔답니다.


화성시 남양읍 마을을 지나 야산 중턱쯤 올라야 만날수 있는 닭요리 전문점 참나무골을 찾았습니다.
영업시간 : AM 10시 ~ PM 10시


산속에 위치한 참나무골에는 닭들이 자유롭게 뛰어놀고 있어 보기드문 광경을 만나게 됩니다.
넓은 자연에서 닭을 풀어놓고 키우고 있어 도심에서 볼수없는 모습에 신기하기도 하였습니다.


닭요리는 시간이 많이 필요하기에 예약은 필수로 하는것이 좋을듯 싶으며 입소문 난 맛집이라서 웨이팅이 있답니다.
약 80석의 좌석이 있어 가족모임, 회식을 하여도 충분한 공간이었습니다.


주소: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화성로1081번길 52-24
연락처: TEL : 031-356-4985 / HP : 010-4706-8651


옻닭, 옻오리, 토종닭백숙, 오리백숙, 능이백숙 등 닭요리 전문점으로 백숙 농장은 직접 키우는 토종닭을 잡아 요리한다고 합니다.


직접 담근 된장, 고추장아찌, 배추김치, 콩나물무침, 알타리김치, 생양파와 매운고추가 반찬으로 곁들여 차려졌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에 맛깔스러운 능이백숙이 보골보골 끓어 오르는게 구수한 내음이 군침을 삼키게 만들었습니다.
아침,저녁 기온차가 심한 요즘 소화기능이 약해지니 자꾸만 보양식 음식을 찾게되더군요.
따끈한 음식으로 속을 채워주면 왠지 든든한것이 몸에 보약을 채워주는것 같았답니다.

 


진한 국물의 닭백숙 국물부터 호로록~ 마셔주고 커다란 토종닭 닭다리 한개를 차지하였습니다.
쫄깃쫄깃 하면서 씹히는 맛이 구수해 냠냠짭짭... 뼈만 수북히 옆자리에 쌓였습니다.

 


백숙을 다 발라먹을즈음 찹쌀밥이 나와 남은 백숙 국물에 짜글짜글 끓여 처음 먹는것처럼 다시 식사를 시작합니다.
맛깔스런 직접 담는 김치를 올려 한입, 두입~ 냄비를 싹싹 깨끗하게 비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