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과카페/경상남,북도맛집

부산 맛집 기장 롯데아울렛 동부산점 식당가 홍원막국수

해피송702 2021. 10. 28. 07:49


롯데아울렛 동부산점은 쇼핑과 문화를 한번에 만끽할수 있는 공간으로 점심은 3층에 있는 홍원막국수에서 먹었습니다.


허리에 협착증이 심하게 발생한후 1년여 가까이 여행을 못하다가 얼마전 전라도 여행을 하고 계획도 없이 두번째 부산 여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무언지 모르게 기차 정거장 철로를 보면 언제나 들뜬 마음에 행복하고 설레임입니다.


이른 아침 준비를 하여 서울역에서 7시30분 출발 하는 부산행열차 KTX를 타고 2시간40분만에 부산역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일때문에 부산을 가는 옆지기와는 저녁에 만나기로 하고 이제부터 나홀로 뚜벅이 여행을 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부산역에서 지하철1호선을 타고 교대역에서 동해 일광역행 지하철로 횐승을 하였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데 제일 먼저 가보기로 생각한 기장 해동용궁사를 가기전 기장 맛집을 검색하니 한식집이 대부분이라서 혼밥은 어려울것 같아 와보지 못한 롯데아룰렛 동부산점 롯데마트가 눈에 띄었습니다.
혼밥하기 딱 좋은곳이었기에 오시리아역에서 하차하여 택시를 타니 기본 요금인가 3300원이 나왔습니다.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있는 롯데아룰렛 동부산점은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동해 오시리아역 1번 출구에서 500m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오시리아 관광단지 롯데아울렛 동부산점은 대규모 쇼핑, 문화 관광단지로 쇼핑몰,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키즈테마파크로 구성된 복합 쇼핑몰입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점심부터 든든하게 먹기위해 아울렛 3층 식당가를 찾았습니다
두리번~ 두리번... 식당코너를 찾아 묻고 찾고 친절한 안내들을 해 주어 간단하게 식사를 하려고 3층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3층에 올라가니 양쪽으로 다양한 메뉴의 식당들이 많이 있어서 좋아하는 국수류가 있는 홍원막국수를 선택했습니다.


롯데몰 3층 왼쪽 끝쪽에 위치한 홍원막국수는 경기도 여주 천서리에 있는 3대를 이어온 홍원 막국수라고 합니다.


막국수, 칼국수, 만두국, 메밀옹심이칼국수정식 9500원 등등 메뉴가 많은데 메밀옹심이칼국수7000원를 주문하니 기본적으로 나오는 진한 육수 주전자를 가져다 주십니다.
 


식당내 좌석에서보는 맑은 하늘에 뷰가 너무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전국이 비소식에 흐리다고 하여 여행을 포기하려고 하였는데 오기를 잘했다고 안심의 마음은 큰 감동이었답니다.
 


기본 반찬은 무김치, 열무김치입니다.
막국수 전문점답게 기본적으로 테이블에는 식초와 겨자소스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식당 내 출입자 안심콜 인증전화를 하고 있으려니 메인메뉴 메밀옹심이칼국수가 나왔습니다.
국수류를 엄청 좋아하는 해피송이기에 푸짐하게 나온 음식을 받아드니 갑자기 배가 고파져 사진찍는것도 방해라고 핸드폰 사진 몇컷만 남겼습니다. ㅎㅎㅎ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위생상태도 좋고 음식도 맛있는데 테이블마다 홍원막국수 추천 메뉴와 홍원막국수를 맛있게 먹는 방법도 친절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식당안 홀은 넓고 자리가 많으며 옆테이블과 간격이 넓어 혼밥에도 딱히 눈치 볼 필요가 없습니다.
김이 폴폴 오르는 메밀옹심이칼국수를 맞이 합니다.


뽀얀 옹심이는 쫀득쫀득 씹히는 식감이 감자전분인지 팥죽 옹심이와는 다르게 좋았습니다.


호로륵~ 호로륵~ 전통방식 그대로 직접 국수를 반죽하여 100% 생면을 뽑아내는 홍원막국수 칼국수가 생면이라서 그런지 씹히는 식감과 맛이 일품이었답니다.


마치 그리스 산토리니를 연상케 하는 롯데월드 매직포레스트 놀이공원은 한창 공사중이며 오시리아 관광단지네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놀이공원으로 거의 완공 상태인듯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개장이 늦어지나 봅니다.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사계절 체류형 복합해양 레저도시를 목표로 부산시가 조성하고 있는 관광단지이며, '오시리아'의 어원은 오랑대+ 시랑대+ 이아(접미사)를 합성한것으로 부산 기장의 가볼만한곳 사진 명소인 오랑대와 시랑대로 오시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식사를 마치고 바다가에 지어진 기장 해동용궁사로 향하기 위해 택시를 탔습니다.
역시 가까운 거리였기에 요금3300원이 나왔습니다.
이제 뚜벅이 여행을 시작합니다.

 


홍원막국수
주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147 롯데몰동부산점 3F
전화번호: 051-901-2866
오시리아 롯데아울렛 동부산점 3층 푸드코트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