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강원도여행

철원 고석정 꽃밭 힐링 꽃길 가을 꽃축제 철원 가볼만한곳

해피송702 2022. 10. 24. 15:02


전국이 축제로 물든 요즘 짧은 계절 가을 꽃축제가 열리는 서울 근교 철원 꽃축제가 열리는 #고석정 꽃밭을 다녀 왔습니다.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오기 좋고,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로 많이들 찾고있는 철원으로 차를 달리는 길목에는 울긋불긋 나무들이 단풍으로 물들어가고 겨울이 얼마남지 않았음을 알려 주네요. 
고석정 꽃밭 주차장은 2곳이 있어 야외 주차장을 이용하면 교차로를 건너 정문 입구를 이용하게되고, 고석정 주차장을 이용하게되면 후문으로 입장하면 됩니다.
     

 


II 고석정꽃밭 위치와 입장 시간
* 주소: 강원 철원군 동송읍 태봉로 1769
* 개장일시 : 9월 9일 ~ 10월말 
* 입장시간 : 09시~ 20시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문의사항 : 033-455- 7072
* 입장료: 성인6,000. 단체또는65세이상:4000. ※6세 이하 어린이 면제청소년
* 철원 고석정꽃밭 입장료 및 철원사랑상품권 교환 지급 3000원, 2000원

 


고석정꽃밭은 매번 계절따라 특색 있는 수종을 심어 공간을 소개하는데 고석정 꽃밭 15ha에 13종의 꽃으로 촛불맨드라미, 천일홍, 백일홍, 버베나, 가우라, 핑크뮬리, 코스모스, 해바라기,  억새, 아스타, 구정초, 꽃댑싸리 등 다양한 꽃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화려하게 펼쳐진 고석정 꽃밭에 어디부터 가야할지 발걸음을 떼지 못하지만 미소부터 짓게하는 울긋불긋 꽃밭에 힐링이 절로되는 꽃들속으로 들어 가 보기로 합니다.
안내서를 펼쳐들고 TV에서 자주 나오는 꽃댑싸리를 먼저 관람하고 꽃밭을 빙돌아 오기로 마음 먹었어요.
 


고석정꽃밭을 찾는다면 주변 고석정과 철원 DMZ 투어, 한탄강 주상절리길 등 관광지가 다양하니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좋을것 같아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II 표정따라 웃게하는 댑싸리 
둥글둥글 초록색과 붉은색으로 귀여운 표정까지 반기는 꽃댑싸리가 만화 케릭터를 보는것 같아 자꾸만 시선이 가는게 인증샷 한컷을 남기지 않을수 없었답니다.
사이사이 사진찍기 좋게 의자도 마련되어 있고 표정마다 다른 눈이 달려있으니 표정따라 찍고 또 찍고 ㅎㅎㅎ 재미가 있었네요.
 

 


II 영원한 사랑 1000일의 천일홍
수줍은 새색시를 보는것양 고운 색깔의 천일홍이 시선을 사로 잡습니다.
엄청 난 넓은 꽃밭을 이뤄놓은 천일홍 물결에 눈이 맑아지는 기분을 좋아지는걸 느낄 수있었습니다.
 


한 바퀴 걸으면서 연못과 꽃을 볼 수있는데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꽃밭 안에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으며 산책로가 잘 되어있고 중간에 쉼터도 있어요.
 

 


II 해를 닮은 해바라기 
늦은 시기에 방문을 하기도 하고 전날 서리가 내려 하루 사이에 달라졌다는 꽃들이 조금은 아쉬움을 남기기도 하지만 힐링할수 있었던 꽃길의 산책이었습니다.

 


II 분홍나비 바늘꽃 가우라 
공원에서 많이 볼수있는 한들한들 흔들리는 가우라의 꽃잎은 마치 나비와 같아서 '나비바늘꽃‘이라고 부른답니다. 
6월에 피기 시작해 추워지기 직전에 지는 꽃으로 이제 곧 질 가우라꽃밭이 황홀합니다. 

 


고석정 꽃밭 축제가 막바지에 이르러 이번주 일주일 정도 남으니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려 주차장이나 꽃밭이 붐빈다고 하여 해피송은 일찍 출발하여 9시 입장을 하였더니 한산하니 너무도 좋았답니다.

 



 

II 하늘하늘 핑크뮬리
아침 이슬에 물방울이 촘촘히 들어 흔날이는 핑크뮬리를 만났어요.
진한 분홍빛을 넘어 갈색으로 변해가는 시기지만 한장쯤 추억을 남기기로 하였답니다.
 

 


II 시선을 사로 잡는 억새 
가을 바람에 살랑살랑 물결치는 억새밭을 지납니다.
가을하면 누렇게 물든 억새밭이 떠오르니 널게 자리잡은 억새밭에 가을을 실감할수 있었어요.

 


II 불꽃같은 촛불 맨드라미
곡선을 그리며 색깔별로 피어있는 맨드라미에 깜짝 놀랐습니다.
닭벼슬처럼 단단하게 꽃을 피우던 맨드라미와는 전혀 다른 촛불 모양의 촛불 맨드라미가 유럽 유명한 정원에 피어있듯 압도적으로 시선을 끌었답니다.
 

 


매표소에서 무료로 양산을 빌려주니 인증샷 용도로 꽃밭에서 양산을 받고서 사진들을 남기시더군요.
SNS 인증샷 뷰가 멋진 꽃밭에서 너랑나랑 옆지기와 찰칵~ 사진이 멋지게 나와요.


II 꽃밭을 누비는 깡통열차
꽃밭을 한바퀴 돌아올수 있는 깡통열차가 너무 이른 시간이라서 아직 운행을 하지 않아서 타 볼수가 없었어요.

 


II 철원 특산물코너 
고석정 꽃밭 한켠에는 공연도 하고 철원 특산물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기념품과 먹거리를 살수 있는 쉼터가 있어요.
입장할때 받았던 철원상품권을 사용하여 따뜻하고 맛있는 커피를 사서 마셨답니다.
 

 


무지개처럼 아름다운 곡선을 그리며 색 종류별로 꽃길을 만들어 다양한 포토존으로 인증샷을 찍을수 있게끔 하여 꽃도 감상하고 사진도 찍고 힐링도 하였던 꽃밭 여행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