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과카페/서울시맛집

논현동 맛집 서울 3대 감자탕 맛집 탕탕집 논현본점

해피송702 2021. 11. 10. 10:27


갑자기 내려간 기온에 따끈따끈한 감자탕이 땡길때 찾은 서울 강남 논현동 서울3대 감자탕맛집 탕탕집 논현본점을 다녀 왔습니다.


간판을 보니 탕탕집이라고 하여 낙지전문점 식당인줄 알고 옆지기를 따라 들어 갔는데 앗! 감자탕, 뼈해장국으로 유명한 강남 맛집이었습니다.


식당안을 들어가기전 입구에서 큐알코드와 체온측정, 손소독제를 해야 하는데 먼저 해야될게 또 있었답니다.
웨이팅이 긴 탕탕집은 앞에 놓인 노트에 이름을 적고 기다리는 순서입니다.


뼈해장국 TV방송정보 생방송투데이에 방송되었던 이곳 논현동 맛집은 백종원님도 선택한 서울 3대 감자탕집이며, 주변 사무실이 많은 위치라서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길어질수밖에 없다는것입니다.


탕탕집은 하남 큰집설렁탕에서 시작해 방배동 큰집설렁탕을 거쳐 논현동에 탕탕집이라는 이름으로 영동시장 논현역 가구거리 초입에 자리한 뼈해장국, 감자탕, 설렁탕 전문식당입니다.


북적북적 하는 사이에도 좌석을 안내받아 주문한 뼈해장국이 나왔습니다.
우~왕~ 손바닥만한 뼈다귀가 엄청크고 푸짐하게 들어 있어 군침이 꼴깍 넘어갔습니다.


메인 요리와 곁들여 나오는 기본반찬은 겉절이, 깍두기, 오징어젓갈, 양파절임, 청양고추, 쌈장등이며 부족한 반찬은 셀프 리필이 있습니다.


뚝배기가 넘치도록 푸짐한 뼈해장국은 갖은 야채와 뼈다귀가 들아 있어 일단 국물부터 호로록~ 칼칼 얼큰한 국물이 해장이 될것 같고 추위도 싹 녹여주는것 같았습니다.


겨울이면 더욱 더 생각나는 감자탕, 뼈해장국 진한 국물과 부드러운 고기가 잡내음없이 담백하면서 자꾸만 손이 가는 국물이 얼큰합니다.


양이 많고 맛있는 뼈해장국에 있는 뼈부터 뜯는데 아주 튼실 커다란 뼈다귀에 풍성한 살점은 개별로 가위와 집게를 주니 부담없이 뜯고 냠냠쩝쩝.....


탕탕집
주소: 서울 강남구 학동로4길 12 (지번) 서울 강남구 논현동 141-15
전화: 02-511-3235, 명절휴무, (논현역 2번 출구)
영업시간: 매일 8시-21시,  포장,배달은 24시까지


비조리 포장 시 10% 할인을 해주니 집에가서 식구들과 함께 밥상을 하고 싶어졌답니다.
감자탕 대자(32000원)를 포장해서 집으로 가지고 왔는데 넘 많이 샀나? 육수가 꽤 무거웠습니다.


포장해온 감자탕 대다 4인분을 열어보니 메인 감자탕 뼈다귀, 우거지 따로, 버섯, 감자, 파채, 깻잎,수제비 등 야채 한봉, 고기소스와 들깨가루, 육수가 1인분씩 포장하여 4개가 들어 있습니다.
한꺼번에 못먹으면 육수 한팩씩 나누어 먹어도 좋게 포장이 깔끔 잘 되어 있었답니다.


보골보골 큰 냄비에 2인분만 끓여 보았습니다.
가정용 제일 큰 냄비가 한가득인데 야채를 잘 먹는 가족들을 위해 감자와 깻잎, 버섯을 조금 더 추가해서 넣었어요.
식당에서 먹는 맛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맛있게 끓는 감자탕 가져온 고기소스에 찍어 호록~ 호로록~ 냠냠~ 물개박수를 치며 호들갑을 떨만한 감자탕 자주 사올것 같습니다.
애고 감자탕에 빠질 수 없는 깍두기 가위질에 쉐킷쉐킷 같이 볶아서 먹으면 정말 맛이 굳굳인데 볶음밥을 깜박했어요. 
 


논현역 부근 영동시장 논현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24시간 영업하는 감자탕, 설렁탕 전문 식당 탕탕집 이름은 어색하지만 맛은 깔끔하게 한그릇 뚝딱 밥도둑이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