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태국코사무이

[태국여행] 자유와 불교의나라 태국! 끝없는 설렘속에 5박6일여행

해피송702 2010. 11. 21. 11:21

설렘속에 찾은 자유의 나라

유럽인들의 최고의 여행지 태국, 그러나 난 그 끝없는 매력과

활기속에 빠져들지 못하고,  심심한 휴양 여행으로 접어 버려었다.

1년여만에 나가는 해외여행,

초가을 날씨속에 한여름의 나라로 되돌아 간다는 기대와 설렘속에

집안일이 어수선해지는게, 마음은 어느새 바다 건너 저편에 있었다.

유난히 바다를 좋아하는 해피송,

파도가 치는 해변에 야자수 나무가 있고, 커피향이 흐르며,

좋은 사람들과 휴식을 갖는 꿈이 이루워졌다.

매일 매일 이러구 살고 싶어라~ ㅎ

크로스투(X-2) 리조트 해변에서,

11월17일 제주항공 탑승구앞에 선 시각은 저녁7시1분을 가르키고 있다.

G20으로 다른때보다 보안 검색이 강화되어 3시간이나 일찍 공항에서 시간을 보내야 했는

우린 드디어 비행기에 탑승 하였다.

한국 시간보다 2시간이나 느린 태국,

약 6시간정도 걸린다니 잠시 눈을 붙일까 합니다.

흔히 배낭여행자들의 천국 이라는 방콕 카오산,

먼저 호텔에 도착해서 여장을 풀었습니다.

겨울옷을 입고온 난 찜질하는것 같아 재빨리 반팔로 갈아입고,

떠들석 하는 거리가 궁금해 집니다.

저렴한 숙소와 각종 음식들로 넘쳐나는 거리,

활기가 넘쳐 열정이 묻어나는 시장속에서, 늦은시각임에도 흐르는

음악속에 함께 빠져 들었지 뭐예요.

방콕에서 서쪽으로 10Km 떨어진 나콘빠톱과 싸뭇프라깐 중간에 자리한

담넌싸두악 수산시장, 수로를 따라 연결된 가옥 사이에서 형성 된 시장,

배를 타고 지나는데 갑자기 지팡기가 우리의 배를 끌어 당긴다.

기념품과 과일, 음식들을 사 가지고 가라고 하는데 그또한 재미있는 시장의 모습에

흥미와 볼거리가 솔솔 하였다.

지팡이 나이드신 분들만 사용하는게 아니더군요...

베컴머리를 한 요녀석, 이곳에서는 사람들 주변에 돌아다니는데

음식과 물등을 빼앗아 가기도 한답니다.

라마4세 여름별장, 지금은 역사공원으로 안에 들어가 볼수가 있다.

5박6일 태국여행지:  한국- 방콕 카오산로드- 담넉사두억- 후하힌- 촘폰- 코따오-

코사무이- 방콕 카오산로드- 한국

자전거 마차와 비슷한  씨클로를 타고 후하힌 시내를 한바퀴 돌았다.

시원한 밤바람을 쐬면서 달리는 기분, 최상 이였다.

자전거를 운전하는 아저씨의 땀방울에 조금 미안 하였지만.....

ㅋ 해피송 몸무게가 너무 무거웠나?

배낭에서 감자칩을 꺼내어 '코리언 포테이토 스틱칩' 하고 건네 주었다.

미소속에 통하는 눈동자가 눈에 선하다.

우왕~ 말로만 듣던 이층버스, 달려오는 버스의 흔들림을 보고 무섭기도 하고 멀미가 날것 같다.

코팡안으로 가기위해 롬프라야버스 타고  이동을 한다.

5시간정도 걸린다는데 잠이올지 모르지만 일단 눈을 붙여봐야할것 같군요.

태국이라고 해서 한국사람들로 넘쳐나는 관광지로 알았는데 딱 한쌍의 연인밖에

만나지 못하는 유럽인들의 여행지, 함께 타고온 버스의 인연으로

선뜩 인증샷을 허락한다.

동이 트기전에 도착한 촘폰,

뱃시간까지는 여유가 있고, 이곳에서 일출을 바라볼수가 있다고 하는데...ㅠ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빗님이 내린다.

간단한 아침식사를 끝내고 롬플라야 페리에 오른다.

약1시간반정도 바닷길을 달리는데, 제트기보다 더 빠른 훼리호는 우리를 가만히

놔두지 않아 여기저기서 멀미? 하는소리가.....

이상하게 해피송은 멀미를 하지 않았다는게 신기할 정도 입니다.

코팡안 에 도착하니 택시가 용달트럭 입니다.

짐도 사람도, 언덕길엔 엉덩방아 조심~

우리가 묵는 참츄리리조트 해변예요.

상상의 나래속의 그림같은 해변가, 시원스레 부딪치는 파도소리와 함께

식사를 하러 가고 있답니다.

해피송 음식은 까다롭지 않은데 태국에 도착해서 음식을 잘 대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까나리액젓을 넣은듯한 향신료의 냄새가 무척 거슬렀지요.

오호~ 이곳엔 한국 음식 맛과 다름없는 음식들이 나왔습니다.

정신없이 먹었다는 해피송,

(배낭속엔 한국에서 가지고 간 잔멸치를 넣어 만든 고추장볶음이 항상 따라 다녔다는 이야기)

시종이라도 나와 거들것만 같은 코타오참츄리리조트 제가 잘 방이랍니다.

불교문화가 활발한 태국, 빅부다 사원, 계단위를 오르면 불상을 중심으로 빙둘러

종이 달려 있더군요. 하나하나 종을 두드리며 소원을 말하고 돌아 왔어요.

바다를 풍경으로 아담한 수영장이 있는 풀비치 리조트,

안으로 들어가 보니 아늑하니 연인들이 함께오면 더욱 좋겠네요.

5박6일의 호기심과 설렘속에 눈과 마음에 담았던 태국,

돌아오는 길이 많이 아쉬워, 다시금 가보고픈 여운을 남기며 추억을 쌓았습니다.

하나하나 보고, 듣고, 문화를 채워 나갔던 태국여행, 이제부터 보따리를 풀어 나갈까 합니다.

생소한 여행길에 비용을 절감하는데 도움을 주신  http://072air.com/

업투어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표합니다.

아래 손가락 버튼의 추천눌러 주실거죠.

구독과 댓글까지 남겨 주신다면 제게 큰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