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충청남,북도여행

와인의 고장 영동 여행 한국농어촌공사 충북지역본부 영동와인 팸투어

해피송702 2021. 12. 2. 20:25


울긋불긋 오색 단풍철이 지나도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여행은 계속 됩니다.
기차를 보면 왠지 설레임이 가득하고 카메라만 들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집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충북지역본부에서 지역 농산물과 이를 이용한 가공품 생산 판매등 충북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2021년 KRC충북지역개발센터 팸투어를 진행 하였습니다.

"샤토마니 와인코리아"

 


영동군내 농민들과 함께 1995년 폐교를 개조하여 설립되었으며 부지면적 1만 7,500㎡, 공장면적 3,466㎡로, 작업실, 와인바, 와인갤러리, 와인공장 포도밭, 지하토굴저장고, 와인기념품판매장 와인족용체험장, 와인시음실, 뱅쇼만들기체험, 농가 와이너리 레스토랑 등이 있으며 와인코리아에서 생산되는 와인은 Chateau Mani 샤토마니 라는 대표 브랜드를 달고 전통의 자연발효 공법으로 100% 원액인 명품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와인코리아 샤토마니누보 뱅쇼키트 세트는 자몽, 레몬, 배, 오렌지, 파인, 귤, 사과, 정향, 팔각, 계피 등 각종 말린과일과 방부제가 들어 있고 설명을 들으면서 뱅쇼만들기 체험도 할수 있습니다. 

 


내륙 고산 기후와 토양조건이 포도재배에 가장 적합한 영동군 와인코리아에서는 샤토마니 라는 대표 브랜드네임으로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등 정통 와인과 양파 와인, 오디와인, 복분자와인 등 기능성을 강화한 영동군 만의 독특한 와인을 출시하며 다양한 와인 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와인 족욕을 할 수 있는 와인코리아에서는 체험 시간 약20분 내외로 체험비와 함께 따뜻한 와인에 발을 담그어 피로를 풀어 내는 체험을 할수 있고, 또한 와이너리 레스토랑에서 와인숙성 삼겹살과 함께 샤또마니 와인을 곁들여 식사를 할수 있습니다

 


2021년 11월 19일 하루 일정으로 진행된 한국농어촌공사 충북지역본부 팸투어는 영동군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내 와인코리아, 과일나라테마공원, 아열대온실, 와인터널을 견학과 탐방 및 체험하는 순으로 이어졌다.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영동 과일나라 테마공원"

 


영동군 내에서 재배되고 있는 계절에 따라 다양한 과일을 볼 수 있고 과수묘목을 분양받을 수 있으며 과일의 수확, 요리, 가공 체험의 다채로운 체험과 더불어 세계과일의 생장과정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교육의 공간 영동 과일나라 테마공원입니다.

 


국내 유일의 과일을 주제로 한 과일나라테마공원은 77,950㎡ 부지에 2017년 4월 개관하였고 잔디광장(4,163㎡), 야외공연장, 과일가공체험실, 일반체험, 소회의실(50명), 대회의실(120명) 열대·아열대 과일나무를 주제로 한 세계과일 조경원을 갖추고 있습니다.



세계과일조경원에는 12개 권역으로 나뉘어 아열대 기후에서 자라는 과수들이 심어져 마치 외국 여행을 떠나온듯 느껴지기도 하는곳입니다.


과일나라테마공원에는 100년이 넘는 배나무 재배가 재배되고 있으며 주스, 쨈, 뱅쇼, 초콜릿등을 가공실이 있어 체험프로그램 수업도 진행되니 아이들이 좋아할것 같습니다.

 


아열대와 열대 과수나무 200여종이 심겨져 올 연말 완공하여 내년 개원을 목표로 마무리공사가 한창인 레인보우식물원도 기대되는곳입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충북지역본부에서 지역개발사업 추진지구를 대상으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소개함으로써 관광객을 유치, 홍보 기대를 위해 진행된 초청에는 언론기자 2명, 블로거 3명, 유튜버 1명 한국농어촌공사 4명 등 10명이 참가하였습니다.

"영동 와인에 미치다 영동 와인터널"

 


영동와인터널은 길이 420m, 폭 4~12m, 높이 4~8m로 조성된 터널에 영동의 대표 농특산품인 와인을 주제로 포도밭 여행, 와인 문화관, 영동 와인관, 세계 와인관, 영화속 와인, 와인 체험관, 환상터널, 이벤트홀, 포토존 등 10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동와인터널 한자리에서 와인에 대한 모든것을 만날수 있으며 세계포도생산 분포도와 세계 와인 생산국 그리고  영동군에서 개최되는 축제와 관광지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으며 영동 포도의 높은 일교차와 풍부한 일조량으로 우수한 와인을 생산하고 있는 와이너리는 40여곳에 달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행지 어딜가나 인생샷 한장쯤은 남겨야 즐거움이 더하는데 3D입체 그림으로 사실적인 사진을 찍는 공간이 있어 미소가 절로나는 내가 모델이 되는 순간의 공간도 있습니다.

 


스토리가 있고 와인체험관과 판매장이 있는 포도밭 여행 영동 와인터널은 영동와인관 빛터널을 통과 하면서 달콤한 와인의 유혹에 빠져 눈길을 뗄수 없었답니다.

"충북 영동 농촌여행"


코로나19 영향으로 농촌관광이 위축됨에 따라 한국농어촌공사 KRC충북지역개발센터 진행된 충북 영동 포도 와인 와이너리 관련 영동 농촌 체험관광 예방 수칙 잘 이행하고 참석하여 영동군 레인보우힐링관광지 체험 과 보고, 느끼고 돌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