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카메라산행정보

사진 야외촬영 대표적 장소

해피송702 2009. 3. 8. 20:44


* 올림픽 공원
올림픽 공원은 서울시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넓고 탁 트인 공간과 깨끗하게 정리된 서울의 명소.
* 롯데월드 어드벤쳐
롯데월드는 놀이공원인 만큼 인공적인 조형미가 뛰어난 장소입니다. 이곳에서 야외 촬영을 한다면 동화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게 가능.
* 압구정 로데오거리
압구정 로데오 거리는 그 화려함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현란하리만치 화려한 네온 불빛, 그 주위를 생동감 있게 거니는 활기찬 사람들의 움직임속에서 신랑 신부의 화려함을 연출시킬 수 있는 독특한 개성이 넘치는 곳.
* 도산공원
도산 공원의 가장 큰 장점은 그 주위에 웨딩관련업체인 스튜디오와 미용실 등이 밀집되어 있으므로 이쪽 업체와 거래를 할 시에 많은 시간의 혜택이 있다.
* 창경궁
창경궁은 한국적인 정서가 담긴 고풍스럽고 편안한 사진을 연출하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 덕수궁
이 곳은 자연과의 배경이 아주 잘 조화된 현대식 건물인 석조전과 옛날 그 모습 그대로 보존이 잘 되어 있는 목조전이 어우러져 있다는 게 큰 특징중의 하나.
* 서대문형무소
독립문에서 홍제동 가는 길에 위치한 서대문 형무소 건물. 지금은 퇴색한 건물이지만 독특한 운치를 자아내기에 충분한 붉은 벽돌담과 쇠창살 앞에서 기발한 사진연출이 가능하다.
* 광릉수목원
인근 카페촌 수목원 입구를 지나 '고모리'라는 푯말이 보이는 곳에서 하차, 산길로 접어들면 대규모 카페촌이 모습을 드러난다. 서울에서 볼 수 있는 여느카페와는 달리 독특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끄는데, 특히 깨진 토기를 얹은 초가지붕과 옛 정감이 물씬 풍기는 소품들이 많아 따스한 톤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 청평
신청평대교를 건너 양수리쪽으로 내려오면 청평호수를 끼고 펼쳐진 전원의 안락한 풍경이 한눈에 시원하게 들어오며 마치 야유회라도 온 듯한 기분으로 사진을 찍게 되므로 더욱 자연스럽고 즐거운 표정이 연출되어 사진도 잘 나온다.
* 월미도
월미도는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 미사리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휴식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는 미사리는 깨끗한 강변, 울창한 숲, 넓은 잔디밭 뿐만 아니라 산뜻한 맛집과 카페가 모여있어 분위기 있는 야외촬영을 할 수 있다.
* 양수리
자연 그 자체가 아름다운 배경이 될 수 있는 양수리에는 강물과 나룻배, 그리고 아련한 추억이 되살아나는 철길이 있어 독특한 느낌의 야외촬영을 하기에 손색이 없는 곳.
* 팔당대교
숲속의 요정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때, 서울에서 양수리로 가는길에 거쳐야 하는 팔당대교도 독특한 분위기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다.
* 포천
계곡과 호수, 그리고 숲이 어우러져 이루어 낸 절경이 내츄럴하고 깨끗한 사진을 이끌어낸다.
* 마석
서울에서 약1시간 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한 마석은 아직은 널리 알려지지않아 공간적으로나 시간적으로 여유로운 촬영을 할 수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