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9월13일, 명절 음식 만들기
한가위에는 송편이 빠질수 없겠지요.
커피한잔으로 분위기를 바꾸고 ^*^
말린 육포
재료준비 완료- 오늘은 6가지 종류의 전을 붙여볼까 합니다. 그냥 약식으로~~~
소금 약간 넣고, 계란물 풀기
전 밀가루보다 부침가루를 준비, 부침가루는 간이 돼어있어 따로이 소금간을
많이하면 안된다. 그리고 모든 재료에 가루를 너무 많이 바르면 텁텁하고 맛이
떨어진다. 적당양만 남기고 털어서 전을 붙이는게 좋다.
살짝 달구어진 팬
본격적으로 전을 붙여 볼까요.
해물부침- 재료: 표고버섯, 물오징어, 홍당무, 양파, 고추, 파등등
말린 표고버섯은 물에 불리고, 생물 오징어는 끓는물에 데친다음 짤게썬다.
모든 재료를 적당히 썰고, 부침가루를 물에 풀어 모든 재료를 섞는다. 너무 크지않게 붙여낸다.
동태전- 재료: 동태포
1-동태포에 소금과 후추를 뿌린다음, 2-간장 양념을 동태포에 재운다음,
부침가루를 바르고 계란물에 담가 지져낸다.
꽂이- 재료: 맛살, 햄, 요지,
맛살과 햄을 요지에 끼운다. 파와 고추, 마늘쫑으로 푸른색을 넣어도 좋다.
재료를 요지에 끼운다운 부침가루를 바르고 계란물에 담갔다가 지져낸다. 아이들과 술안주에 좋다.
녹두 빈대떡- 재료: 불린녹두, 파, 홍당무, 돼지고기, 신김치, 고사리,
녹두는 물에 불려 믹서기로 간다. 모든 재료를 혼합하여, 기름을 넉넉히 두른다음 붙여낸다.
주의할점- 녹두전은 너무 얇게 누르면 맛이 떨어진다.
호박전 - 재료: 호박, 홍고추
호박을 얇게 썬다. 부침가루를 앞뒤로 묻히고, 계란물을 입혀 지져낸다. 그위에 홍고추 하나씩
올리면 색과 모양이 예쁘다.
호박전은 너무 익히면 숨이죽어 맛이 떨어진다. 약간 살캉살캉 하게 익혀내도 먹기엔 좋다.
두부 물 쉽게빼기 - 접시에 김발이나 요런 구멍이 나있는것을 접시에 깐다.
그위에 두부를 올리고 전자렌즈에 살짝만 돌려주면 접시로 물이 빠진다.
동그랑땡 - 재료: 갈은돼지고기, 파, 두부, 소금,후추, 다진마늘등 갖은 양념.
갈은 돼지고기에 두부와 다진파, 갖은 양념을 혼합하여 치댄다.
한잎 크기로 동그랗게 만들어, 후라이팬에 엊고, 뒤집을때 수저로 눌러주면 납작한 모양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