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송의일상/해피송의 포착

삶의 가장 큰 힘(서울)

해피송702 2007. 3. 10. 23:37

( 뜻밖에~ 보도, 듯지도 못한, 희귀한 병이 순식간에 내생명을 위협했다.

06년 9월...잠시 내생명을 어디엔가 맡겨놓고 처음으로 살아야 한다는

일념으로 온갖 고통을 참으며, 대수술을 몇차례...

얼굴이 이그러지고, 입이 열리지 않아, 물마저 제일 작은 스트롱으로

먹는 고통이란...눈물이 마를날이 없었다.

내가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할때는 그저 조금 도울수

있다는 맘으로 봉사를 하였는데, 막상 내가 장애가 있다보니, 그때의

도움은 진정치 못한것 같아 맘이 개운치가 않았다.

첨엔 헐크같은 얼굴에 모든 사람들이 무서워 할 정도였지만, 이제 조금씩

극복해 나가고, 입도 조금씩 열려, 숟가락이 들어갈 정도가 되니, 그나마

모든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 또 감사 드린다.

마지막 덥친 골수염으로 뼈를 잘라내는 아픔으로, 이제 상추쌈까지는

못먹어도, 먹을수 있다는 즐거움이 얼마나 소중한건지~

다시 살아가는 내인생을 다시 수정해야 할것같다.

올2월초 병원문을 나서게 돼었다...나에게도 이런일이 있을수 있구나

생각 또생각~ 5개월을 차지한 병원 침대여 잘있거라 ~ ) 

 

 

 

 

삶의 가장 큰 힘


우리 몸에 힘이 있듯이 마음에도 힘이 있습니다.
우리 몸은 음식으로 힘을 얻지만
마음은 생각으로 힘을 얻습니다.

좋은 생각은 마음의 힘이 됩니다
사랑, 희망, 기쁨,감사, 열정, 용기, 지혜, 정직,
용서는 마음을 풍성하고 건강하게 합니다.

하지만
미움, 거짓, 불평,의심, 염려, 갈등, 후회는
마음을 약하게 하고 황폐하게 합니다.
나의 자유가 중요하듯이
남의 자유도 똑같이 존중해 주는 사람

존 러스킨은
"마음의 힘에서 아름다움이 태어나고,
사랑에서 연민이 태어난다"고 했고,
스피노자는
"평화란
싸움이 없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힘으로부터 생긴다"고 했습니다.

우리 마음의 좋은 생각이
우리를 아름답게 하고 삶을 평화롭게 합니다.

-사진 한 장 생각 하나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