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5

부산 감천문화마을 전망좋은 뷰 맛집 더플레이트

파란 하늘에 등이 수놓아져 바람에 흔들거리는 감천문화마을을 다녀왔습니다. 낮에 오는 것 보다 등불이 켜지는 밤에 찾는게 더 특별하겠지만, 부산에 도착하여 관광지를 돌다보니 어느새 배꼽 시계가 점심시간을 가르키고 있었네요. 이곳 마을을 몇번 다녀가면서 눈여겨 보았던 브런치와 수제버거 맛집이 있어 어린왕자, 등대전망대 포토스팟을 지나 감천문화역 옆에 더플레이트를 찾았답니다. 부산 관광명소 감천문화마을은 나즈막한 집들이 파스텔톤으로 알록달록 눈에 들어 오는데 부산의 마추픽추로 불리는 곳으로 전망대, 볼거리, 먹거리, 포토죤 등등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실제 주민들이 살고 있는 마을입니다. 부산 감천마을 더플레이트는 SNS 유명한 포토스팟 따라 인증샷을 찍으면서 쭉 직진하다보면 끝자락 즈음 감천문화역이 보이..

철원 가볼만한곳 고석정 국민관광지 한탄강 비경

큰 여울이라는 뜻을 가진 한탄강 아름다운 명승지 철원 가볼만한곳의 고석정을 다녀 왔습니다. 가을이면 예쁜꽃으로 물결을 이루는 고석정 꽃밭 축제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철원관광정보센터 관람시간은 09:00~18:00, 매주 화요일이 휴무일이며,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조선시대 의적 임꺽정이 고석정 일대를 근거지로 활동했다는 이야기도 전해오는데 관군이 몰려오면 변신술을 부려 꺽지로 변해 물속에 숨었다고 전해지며 임꺽정 동상이 있습니다. #고석정 국민관광지, 고석정 강원 철원군 동송읍 태봉로 1825 033-450-5558 관람시간 상시관람 휴무일 없음 입장료(관람료) 무료 고석정은 많은 드라마와 영화 촬영장소로도 유명하며 고석정으로 내려가는길은 두갈래길입니다. 옛길이 있고 잘 다듬어진 계단..

흥국생명 GS칼텍스 2022년 V리그 여자배구 김연경 열풍

2022년 V리그 여자배구 GS칼텍스 & 흥국생명 경기에 식빵 언니 김연경의 복귀 소식을 듣고 서울 장충체육관을 찾았습니다. GS칼텍스 홈구장인 장충체육관은 지하철 동대입구역에서 하차 입구로 나오면 바로 위치하고 있어 교통성이 편리하고 길건너면 먹자골목이 있어 경기전 저녁식사 해결하기도 좋습니다. 멀리 남산 타워가 반짝반짝 불이 들어와 마음을 더욱 들뜨게 만드는 11월10일 경기전, 남편 선돌님과 아들 그리고 나 해피송은 맛집 골목에서 돈까스를 먹고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잔까지 마시며 경기때 마실 커피를 텀블러에 사서 담았답니다. 티켓 오픈때 식구 모두가 나서서 손목이 아프도록 두들겨 티켓에 성공을 하였는데 40초만에 전석 매진 되었다고..... 아마도 김연경 선수가 나오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많은것 같았..

꽃길만 걸어요 국화꽃의 향연 가을 향기속으로 연천국화축제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수도권에서 그리 멀지않은 연천을 다녀 오기로 맘먹고 일찍부터 서둘러 가을꽃 구경을 나섰습니다. 매년 10월이 되면 여기저기에서 꽃향기 폴폴 풍기는 꽃축제가 많이 열리는데 울 부부는 수도권에서 가까운곳을 택하여 연천국화축제장에 도착을 하였답니다. 연천국화축제장은 도로를 사이에 두고 연천 전곡리 구석기 유적지가 있어 함께 돌아보면 더욱 유익한 나들이가 되니 일석이조의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입니다. 연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재배한 약 4만개의 국화화분과 5만점의 국화꽃을 주제로 연천군에서 매년 가을에 개최하는 축제로 10월에 열렸던 9000여평의 넓은 대지의 연천국화축제장으로 입장을 하였습니다. 국화꽃전시회, 농산물직거래장터가 함께 열리는 연천국화축제장에는 대표적인 가을 꽃의 하나인 다양한..

서울 여행 코스 서울 단풍 명소 창경궁 춘당지 고궁 산책

서울 곳곳 고운 단풍이 절정으로 치닫는 늦가을, 친구들과 수다와 함께 맛있는 점심을 하기로 약속을 하고 시간 여유가 있어, 근처 서울 단풍 명소 창경궁을 찾았습니다. 창경궁은 1963년 1월 18일 사적 제123호로 지정되었으며, 성종 14년(1483)에 세조비 정희왕후, 예종비 안순왕후, 덕종비(추존왕) 소혜왕후 세분의 대비를 모시기 위해 옛 수강궁터에 창건한 궁입니다 홍화문(弘化門) (보물) 서울 창경궁은 단풍명소로 유명한 곳이기에 망설임없이 창경궁 홍화문 입구에 도착하니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에는 문화의날이라고 하여 모든 입장객들이 입장료가 무료라고 하는군요. 창경궁 입장료는 1,000원이며, 만24세 이하, 65세 이상은 신분증을 보이면 무료라고 해요. 서울 도심에는 여러개의 궁궐이 있어 자주 산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