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7

전주 가볼만한곳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전라북도 태조이성계 역사탐방

"경기전"은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 어진을 모신곳으로 전주한옥마을의 대표적인 방문지로 "전주한옥마을"에 가면 반드시 들리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전주 경기전 바로 앞쪽에는 "지차개하마 잡인무득입" 즉 계급의 높고 낮음, 신분의 귀천을 떠나 모두 말에서 내리고 잡인들의 출입을 금한다는 유형문화재 제222호의 "하마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경기전을 들어서면 양 옆으로 햇살을 가려주는 우거진 숲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홍살문이 보입니다. 홍살문을 지나면 태조 어진을 모신 경기전의 본전인 경전을 만나게 되는데, 9월 17일부터 12월 10일,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2022 경기전 수문장 교대의식 경기전을 지켜라' 수문장들의 행렬을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 일대에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전주 한옥마을에 도착..

부산역 차이나타운 맛집 올드보이 군만두 장성향

올드보이 촬영지로 유명한 만두맛집이 있어 부산 초량동 차이나타운에서 점심을 먹기로 하였습니다. 부산역 KTX에서 1번 출구 방면으로 나와 횡단보도를 건너면 차이나타운이 위치하고 있어 찾기 쉬워요. 부산 가 볼만한곳이 많은 부산은 언제 다녀와도 설렘이 많은곳입니다. 부산을 자주 여행을 하게되니 여기저기 관광만 하는것이 아니라 부산 카페, 부산 맛집도 당연 찾게 됩니다. 빨간색 홍등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으니 이국적인 느낌에 마치 다른 나라 여행을 하는것 같았습니다. 차이나타운 입구에서 부터 만나는 긴줄을 보게 되는데 만두로 유명한 신발원의 웨이팅 모습입니다. 다음번에 찾기로 하고 우린 쭉 직진하여 "올드보이" 장성향에 도착을 하였답니다. "영화 올드보이"에서 유명했던 만두씬이 촬영된곳 장성향 입구에서 부터..

전라북도 태조 이성계 역사탐방 진안 마이산 등산코스 고금당

전북 진안 가볼만한곳 마이산은 진안군 마령면에 위치한 산이며 암마이산과 685m, 숫마이산 678m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동봉과 서봉이 말의 귀처럼 생겼다 해서 마이산이라고 부르며, 산 전체가 거대한 바위로 이루어져 있고, 초입에 금당사가 있으며 탑사와 은수사가 있습니다. 마이산 남부 주차장 도착하여 매표소를 지나고 벚꽃길로 향하다 보면 식당들이 즐비하게 늘어선 음식거리가 있으며 금당사를 시작으로 마이산탑사와 탑영제 그리고 은수사까지 다녀 올수가 있어요. 오래 전 호수였다가 바닥에 쌓인 퇴적물이 솟구쳐서 생긴 산이 말(馬)의 귀(耳)처럼 생겼다고 하여 마이산이라고 부르는데, 등산인들도 많이 다녀 가지만 일반 관광객들도 쉽게 다녀갈수 있는 마이산은 등산을 하지 않아도 탑사까지만 다녀 오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전주 한옥마을 대표 먹거리 전주비빔밥 맛집 조선옥

#전북태조이성계역사탐방 1박2일 이성계 발자취를 따라 역사체험에 참가하기 위해 이른 아침 서울을 출발하여 전주에 도착후 오목대와 이목대를 둘러 본후 출출한 배꼽시계를 채워 주기위해 전주 한옥마을 식당가로 향했습니다. 전주하면 꼭 먹어 보아야 하는 먹거리가 여러가지가 있고 콩나물국밥, 전주비빔밥, 선지해장국, 한정식 등 대표 먹거리가 있는 가운데 그중에서 전주비빔밥으로 대를 이어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는 전주 향토음식점 조선옥을 찾았습니다. 태조로 전주 한옥마을 입구에서 바라다 보이는 건물에 위치한 전주향토음식 전문점 조선옥 홀안으로 들어서니 대를 이은 장인의 맛집으로 소개가 되어있었고, 아침식사 가능하며, 전통적인 분위기에 매장 안이 깔끔하였어요. 조선옥 한옥마을점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한지길 89 ..

전주여행 필수 코스 전북 태조 이성계 역사탐방 대풍가를 불렀던 오목대 이목대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의 발자취를 따라서 전라북도 태조 이성계 역사탐방 1박2일을 다녀 왔습니다. 전라북도 전주는 조선왕조의 발상지로서 경기전이 있으며 전주여행에 빠질 수 없는 곳 전주 한옥마을이 있습니다. 해피송은 제일 먼저 기린로 태조로에서 차를 내려 초록초록 잘 다듬어진 길을 따라 오목대로 올랐어요. ㅣ오목대 이성계가 1380년(고려 우왕 6)에 남원 운봉 황산에서 왜구를 물리치고 개경으로 돌아가던중 이곳에서 승전 잔치를 베푼 곳으로 전라북도 기념물 제16호로 경기전(慶基殿)과는 남동쪽 500m쯤 떨어져 있습니다. 이성계가 황산벌에서 승전을 하고 이곳에 올라 승전을 자축하며 이성계장군은 자신이 새로운 나라를 세우겠다는 야심을 밝히는 대풍가(大風歌)를 읊었다고 전해지고 있다. 이성계 대풍가 大風起..

노원 맛집 쾌적하고 레스토랑 같은 무한리필 월남쌈&샤브샤브 소담촌

핫플 음식들이 많이 소개되어 외식할때 망설여지지만 가끔은 생각나는 음식이 있습니다. 요즘은 신선한 야채가 더 좋고, 곁에 고기를 조금 곁들이면 아주 좋은 밥상이 되는 샤브샤브가 저에게는 그런 먹거리입니다. 소담촌 주소: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로 90 마블러스1 2층 (노원역 1번출구 바로 앞) 전화번호: 02-933-5522 영업시간: 매일11:00 ~ 22:00 (평일 16:00 - 17:00 브레이크타임) 노원역 문화의 거리는 맛집 골목으로 여러가지 먹거리 촌이며 가족, 연인, 모임등 다양한 층들이 즐길수 있는 골목이 있습니다. 평일이지만 가족들이 다 모여있어 외식을 하기로 하고 먹자 골목에서 메뉴를 정하기로 하였답니다. 가끔 친구들 모임할때도 찾곤하는 월남쌈&샤브샤브 소담촌으로 발길을 향했지요. 노..

부산 1박2일 여행코스 추천 부산 가볼만한곳 힐링코스 5

1, 해운대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 해변열차 2, 해운대 아쿠아리움 3, 흰여울문화마을 4, 일몰뷰 송정해수욕장 5, 송도케이블카 서울에서 부산역까지는 KTX로 약2시간40분 정도 소요되며, 지하철 등 교통 여건이 좋아 뚜벅이 여행마저도 어렵지 않게 다닐수 있었서 한달에 한번씩 찾고 있답니다. 혼자서 여행지를 찾고 먹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를 찾아 즐거움을 만끽하던중, 모처럼 휴가를 맞은 아들과 부산 여행을 떠나 보았습니다. 해운대블루라인파크 미포정거장 위치: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62번 길 13 미포 정거장 연락처: 051-701-5548 홈페이지: http://www.bluelinepark.com (열차 캡슐시간, 티켓구매, 요금) 해운대 블루라인파크는 해운대 미포~청사포~송정에 이르는 4.8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