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과카페/서울시맛집

노원 맛집 쾌적하고 레스토랑 같은 무한리필 월남쌈&샤브샤브 소담촌

해피송702 2022. 9. 15. 15:49


핫플 음식들이 많이 소개되어 외식할때 망설여지지만 가끔은 생각나는 음식이 있습니다.
요즘은 신선한 야채가 더 좋고, 곁에 고기를 조금 곁들이면 아주 좋은 밥상이 되는 샤브샤브가 저에게는 그런 먹거리입니다.


소담촌 
주소: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로 90 마블러스1 2층
(노원역 1번출구 바로 앞)
전화번호: 02-933-5522 
영업시간: 매일11:00 ~ 22:00 
(평일 16:00 - 17:00 브레이크타임) 


노원역 문화의 거리는 맛집 골목으로 여러가지 먹거리 촌이며 가족, 연인, 모임등 다양한 층들이 즐길수 있는 골목이 있습니다.
평일이지만 가족들이 다 모여있어 외식을 하기로 하고 먹자 골목에서 메뉴를 정하기로 하였답니다.
가끔 친구들 모임할때도 찾곤하는 월남쌈&샤브샤브 소담촌으로 발길을 향했지요. 


노원맛집 소담촌은 건물 2층에 위치하며 130평의 규모를 자랑하는 쾌적하고 레스토랑 같은 분위기의 홀이 더 좋은지도 모릅니다. 
점심때가 가까우면 기다릴때가 있는데 일찍 서둘러 나와서 그런지 웨이팅없이 바로 안내를 받고 좌석에 않았어요.


자리에 않아 있으니 언택트 로봇이 음식을 배달해줍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서비스 분야에 보급되면서 지능형 로봇 활용에 놀라움입니다.

 


참고로 고기 종류를 고를수 있고, 육수는 반반, 순한맛, 매운맛, 이렇게 셋 중 고를 수 있어 맵지 않은 순한맛으로 주문을 하였으며, 월남쌈 샤브 1인 기준 점심특선과 저녁 그리고 주말 가격이 다른 가운데 울 가족은 고기양이 조금 더 많은 월남쌈 샤브 4인을 주문하였습니다.

 


소담촌에는 기본 반찬이 따로 제공되지 않고 첫 샤브용 야채가 조금 나오고 곁들여 먹을 음식들은 샐러드바에서 가져오면 된답니다.
월남쌈 라이스 페이퍼가 있고 월남쌈 속재료가 되는 야채들이 눈길을 끌며 샤브샤브에 넣어 끓여 먹을 야채와 만두, 국수, 유부 등등 그외에도 열무길치와 빵, 리필 육수가 구비되어 있어요.

 

 


비트, 오이채, 새싹, 깻잎, 적채, 파인애플, 양파 등 월남쌈에 싸 먹을 속 재료들을 담아와 빨간 비트물에 라이스페퍼를 담갔다가 야채 돌돌 싸서 소스와 아~앙 
아삭아삭 쫀득한 월남쌈은 많이 먹거도 배부르지 않고 배둘레 걱정도 없는것 같아요...ㅎㅎㅎ 
소스는 4가지로 땅콩, 칠리, 간장, 라임이 제공되지만 땅콩소스 곁들여 매콤달콤한 칠리소스가 제입에 잘 맞아요.

 

 

 

월남쌈을 먹으면서 따끈한 국물 요리를 함께 먹으면 소화도 잘 되는것 같고 보골보골 고기와 야채를 한꺼번에 즐겨봅니다.
텀벙텀벙 고기를 살짝 담그었다가 각종 야채와 더불어 먹으면 쫄깃한 고기에 다양한 맛의 채소가 한입에서 행복하게 만들어요.
호로륵~ 호로륵 호호 불어 국물도 홀짝 .....시원합니다.
많이 먹어 몸이 무거운것이 아니라 오히려 가벼워지는 느낌은 무엇 때문일까요?

 


고기외에 무한리필이니 자꾸만 들락달륵~ 
육수가 부족하면 리필 육수 가져다 부어주고, 칼국수, 수제비, 만두, 쌀국수면사리도 끓여먹고, 따뜻한 온도가 유지되는 촉촉한 빵도 가져다 먹고, 셀프바가 정갈하니 신선한게 매력적이라서 가끔 가게된답니다.

 


식사 마무리는 부드러운 죽을 끓일 차례입니다.
인원에 상관 없이 처음에 1인분의 죽 재료를 제공하는데 인원이 많다면 더 달라고 하면 가져다 주십니다. 
해피송은 죽을 싫어 하지만 딸래미가 워낙 좋아해서 꼭 죽을 끓여 먹어요.


* 죽 끓이기 꿀팁 *
육수를 리필하여 샤브를 끓여 먹고나면 새로 육수를 채워줘도 국물이 짜요.
생수 조금을 부어 육수와 함께 죽을 만들면 감칠맛나는 죽끓이기 성공이랍니다.
  


역근처라 접근성이 좋고, 테이블간 간격도 넓고 가성비 좋아 즐기기에 좋은 무한리필 샤브샤브 소담촌, 
식후 가게 입구 한켠에 마련된 음료, 아이스크림 등을 즐길 수 있는 카페같은 후식 공간도 즐길수 있어요.
가족들과 함께 집밥 아닌 외식 한끼속에 즐거운 웃음꽃 피는 시간을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