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서울시여행

잠실 가볼만한곳 이색체험 서울구경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해피송702 2022. 10. 20. 12:17


서울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인 서울 스카이를 올라가는 상상만 하여도 가슴이 두근두근 대는게 엄청 기대되는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전망대를 다녀 왔습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위치: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신천동 29) 
잠실 롯데월드타워 지하1층 잠실역 1번, 2번 출구사이 
영업시간: 10:30 - 22:00 

*일반티켓
어른(만13세 이상): 27,000원
어린이(36개월 이상 ~ 만12세 이하): 24,000원

*서울스카이 + 아쿠아리움 패키지
어른(만13세 이상): 54,000원
어린이/경로(어린이 36개월 이상 ~ 만12세 이하경로, 65세 이상): 48,000원

 


높은곳에 오르면 무서움에 고소공포증이 있는 해피송이지만 아들이 가족여행을 계획하여 따라가기만 하면되는 하루의 행복을 따라가도록 하였습니다.
미리 예매해둔 입장권을 확인한후 QR코드 찍고 입장합니다.

 


얼마전 끝났던 드라마 #이상한변호사우영우에서 #혹등고래가 소개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는데 이곳에서 고래의 이야기를 듣게되니 더욱 친숙함이 있었네요.

 


알록달록 천정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입체 그림들과 함께 엘리베이터를 타기전에 포토존이 시작됩니다.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전망대 안에서 사진을 찍어주는 장소가 몇군데 있어 사진을 찍는것은 선택이고 관람을 마치고 마음에 드는 사진이 있다면 구매 가능하니 일단 포즈부터 취하고 보았답니다.
인화를 하거나 액자를 넣는것은 요금발생이 있으니 이점을 염두해 두셔야 해요.


 

고속 옐리베이터를 타고 순식간에 전망대에 오르게 되는데 밖은 전혀 보이지 않은채 다양한 영상들이 눈길을 사로 잡습니다.
서울 스카이 전망대 층별 안내도를 보면 117층에서 하차하여 입장을 하고 풍경을 감상하게 되는데 퇴장은 120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오면 됩니다.
약 1분만에 117층까지 순간 이동을 하고 보니 너무 신기 하였어요.
 

 


옐리베이터를 타고 117층에 도착하게 되면 자리를 잡고 준비된 영상을 감상하고서 안으로 입장을 합니다.


 

서울의 모습을 영상으로 미리 감상하고 끝이 나면 스크린이 올라가고 창밖으로 서울스카이 전망대 주변 풍경을 한눈에 확인할수 있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서둘러 집을 나서 오픈을 기다려야 하였기에 입장하기전 빵과 커피를 마셨는데도 또 다시 커피 생각이 자꾸만 나서 초고층에서 마시는 커피는 어떤맛일까 커피숍을 찾았지만 사람들이 너무많아 들어 갈수가 없었어요.

 


자유롭게 구경하며 인증샷도 잊지 않는데 어찌 빌딩 건물이 흔들리는것만 같고 무서움에 다리가 힘이 빠지네요. ㅋㅋㅋ
서울에서 가장 높은곳에 위치한 스타 브릿지를 걸을수 있는 액티비티 스카이브릿지 투어가 1회에 8만으로 체험할수 있는데 입장권은 패키지로 티켓 이용이 가능하지만 절대로 이것만은 체험할수가 없어 사진만으로 만족을 하였답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118층에 도착을 하였더니 왠걸 사진찍는 사람들로 바글바글.....
잠실 주변으로 내려다 보이는 포토존인데 바닥이 전부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 아래 풍경을 보는것만으로도 아찔아찔~ 어질어질합니다.

 


줄을 서서 인생사진을 한장씩 남겨 보는데 울 딸이 먼저 자리를 잡고 인증샷 한컷~ 와우~ 
정말 멋진 모습인데 한발짝 디뎌보니 정신이 혼미해지네요...
아이들 성화에 난생 처음 용기를 내어 강화 유리위에 서 보긴 하였는데 엉거주춤...ㅠ 
나 떨고 있어 빨리빨리...

 


세계 5위, 국내 최고 높이 123층, 555m 높이의 롯데월드타워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서울스카이 전망대(세계 4위, 500M)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서 서울을 360도 뷰를 통해 한눈에 담을 수 있으며 전망대는 총 3곳으로 각각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족 모두가 나들이 했던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전망대,
서울의 변화에 아버지와 아들은 나떼와 현재의 변화를 이야기 나누고 있어요.

 


미세 먼지 농도가 꽤 있어 뿌연 모습의 풍경이지만 서울을 관통하는 한강에서 부터 잠실 주변의 크고 작은 빌딩 그리고 올림픽공원, 롯데월드와 매직아일랜드 등 서울 풍경이 마치 미니어처처럼 작게 보이니 신기하였답니다.

 

 


전망대를 돌아보면서 3곳에서 찍어 두었던 기념 사진을 확인하고 구매 하려고 왔어요.
해피송이 직접 찍은 인증샷도 많지만 이곳에서 제공하는 배경에서 찍은 사진도 욕심이 나서 한장 구입하였답니다.

 


야외 테라스도 나가 볼수 있으며 나오는 방향에서는 기념품도 구입할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입장 티켓은 패키지로 구입하여 값은 있지만 고소공포증 저리가라 할 정도로 힐링이 되는 멋진 관람이었답니다.
야간 관람도 한번 도전해 보고 싶을 정도로 멋진 경험과 서울 구경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