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과카페/경상남,북도맛집

부산역 차이나타운 맛집 올드보이 군만두 장성향

해피송702 2022. 9. 26. 20:07


올드보이 촬영지로 유명한 만두맛집이 있어 부산 초량동 차이나타운에서 점심을 먹기로 하였습니다. 
부산역 KTX에서 1번 출구 방면으로 나와 횡단보도를 건너면 차이나타운이 위치하고 있어 찾기 쉬워요.
 

 


부산 가 볼만한곳이 많은 부산은 언제 다녀와도 설렘이 많은곳입니다.
부산을 자주 여행을 하게되니 여기저기 관광만 하는것이 아니라 부산 카페, 부산 맛집도 당연 찾게 됩니다.

 


빨간색 홍등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으니 이국적인 느낌에 마치 다른 나라 여행을 하는것 같았습니다. 
차이나타운 입구에서 부터 만나는 긴줄을 보게 되는데 만두로 유명한 신발원의 웨이팅 모습입니다.
다음번에 찾기로 하고 우린 쭉 직진하여 "올드보이" 장성향에 도착을 하였답니다. 

 


"영화 올드보이"에서 유명했던 만두씬이 촬영된곳 장성향 입구에서 부터 주인공 배우 최민식 얼굴을 만나게 됩니다.
 

 

 


올드보이 촬영지로도 유명하지만 하지원의 "내사랑 내곁에"의 촬영장소로도 유명한 이곳은 중화요리 전문점이지만 영화촬영지로 더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곳입니다.
장성향은 올드보이 군만두 유명 맛집인 만큼 가게 외부와 내부에는 유명인들의 싸인과 올드보이의 장면 사진으로 가득 차있어 눈호강합니다.

 


장성향 식당 홀안으로 들어가면 좌석은 많지 않으며 영화촬영 이름이 붙여진 개인룸이 있어 우린 올드보이 룸으로 들어 갔어요.
영화 올드보이에서 오대수가 15년간 먹은 군만두가 배경이 되면서 부터 장성향을 찾으면 일반적 짜장면이나 짬뽕을 먹기보다는 군만두를 주문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다고 합니다. 

 


점심 식사를 하기 위해서 찾았기에 간짜장과 볶음밥 그리고 유명세의 올드보이 만두를 주문해 보았네요. 


음식을 주문하고 나면 중국집의 대표 찬으로 단무지와 짜사이 그리고 오이절임이 나왔어요.
기름진 중화요리에 입안을 상큼하게 오이무침과 짭짭한 짜사이가 개운하였습니다.

 


국민음식 짜장면의 업그레이드된 간짜장이 계란후라이가 올려져 있어요.
경상도에서는 간짜장에 계란후라이를 올려준다고 하니 특별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짜장 소스를 부어 쓱쓱 비벼 한입 호로륵~ 쩝쩝...
쫄깃한 면발에 짜장소스에서 불향이 느껴졌습니다.

 


아들은 중화요리에 거의 볶음밥을 주문하는데 짜장소스가 곁들여져 두가지 맛을 다 볼수있는 일거양득 볶음밥을 좋아합니다.
맑은 계란탕을 함께 곁들입니다.

 


영화에서 먹었던 만두를 먹어보겠다고 들뜬 기대만큼 큼직한 올드보이 만두가 눈길을 끕니다
일반 군만두에 비해 크기가 완전 컸어요. 
핸드폰을 놓고 크기를 재어보니 만두 한개가 얼마나 큰지 짐작할수가 있겠지요?
 

 


정통중국 재래식 방법으로 돼지등심, 배추 등등을 넣어 만들었다는 수제 만두의 만두피는 두툼하지만 식감이 좋고 속이 꽉 찬 만두를 한입베어 무는 순간 육즙이 주르륵~ 
풍부하게 흘러나와 담백하면서 부드러운 맛이었습니다.


장성향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1동 609-1 
연락처: 051-467-4496
영업시간: 매일 11:30~21:30  
부산역 1번 출구에서134m 


부산 차이나타운에도 인천 차이나타운처럼 벽화가 조성되어 있고, 초량 근대역사갤러리 등 붉은 등이 이국적인 운치를 더해주는 올드보이 만두맛집을 찾아 영화속 주인공이 되어 보는 듯한 느낌으로 군만두를 먹어 보니 바삭한 식감에 입맛에 잘맞았던 군만두가 다시금 생각납니다.